드림렌즈란?

 



드림렌즈는 경도 근시가 있는 사람의 각막에 기존의 렌즈와는 정반대의 기하학적인 구조의 특수 콘택트 렌즈를 일정 시간 적용하여 수술 없이 각막의 형태를 변화시켜 근시를 조정 또는 교정하는 시술방법입니다. 콘택트렌즈를 이용하여 각막의 중심부를 눌러줌으로써 근시를 교정하게 된다. 자기 전에 렌즈를 착용하고 아침에 렌즈를 제거하며 자는 동안 편평해진 각막에 의해 낮 동안 좋은 시력을 유지할 수 있는 시력 교정방법으로 성인보다는 각막의 탄력성이 좋은 어린 나이에 유지 효과가 좋으며 렌즈 제거 후 각막의 모양은 원래대로 돌아가기 때문에 한 번 생긴 근시를 치료목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성장기 어린이, 청소년들도 사용 가능합니다. 근시가 진행되고 있어 라식, 라섹수술을 받을 수 없는 성장기의 학생이나 수술을 받을 수 없는 분들에게 적합한 교정술입니다. 또 착용을 중단한다면 언제든지 원래 상태로 돌아갑니다. 



비앤빛 안과 드림렌즈의 종류

 



1. OK(PARAGON CRT)


- 세계최초 FDA승인을 받은 밤 착용 각막굴절교정렌즈

 2002년 밤착용 각막굴절교정렌즈로 FDA 승인된 렌즈이며, 그 안정성을 입증 받았습니다.


- 인체의 안전성을 높임

 기존 렌즈보다 얇으면서 30%가량 산소 투과율을 높여 착용 후 안전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 30% 얇은 렌즈로 높은 산소투과성

PARAGON CRT 100 드림렌즈는 산소 투과성이 일반 드림렌즈보다 우수합니다.



2. LK


- 개개인의 각막 기울기를 적용하여 렌즈가 제작되어 고도근시, 난시도 교정이 가능


- 견고한 렌즈소재

 매우 다단단하여 파손과 변형의 위험이 적습니다.

 일반적인 OK렌즈를 착용 시, 기울어진 난시면으로 렌즈가 미끌어져 이탈하게 됩니다. 







드림렌즈의 장점 및 특징

 



드림렌즈는 하룻밤 사이에 수술 없이 안전하게 라식, 라섹수술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시력 호전을 수일 내에 느낄 수 있다는 장점과 연령에 제한이 없습니다.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근시 진행을 억제 하는데 매우 적합합니다. 렌즈를 착용하는 동안아네느 교정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교정에 대한 효과가 없거나 불편감을 느낀다면 렌즈를 빼고 곧바로 원래의 상태로 복귀가 가능합니다. 누구나 교정을 받고 정상적으로 회복할 수 있지만 라식, 라섹 처럼 시력을 장기간 유지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일시적임을 유념해야 됩니다. 드림 렌즈의 부적응 대상자로 안구 건조가 심하고 알레르기가 심하신 분, 잘버릇이 심한경우, 시력교정에 대한 기대치가 매우 높은경우, 녹내장 및 당뇨환자, 홍채나 망막주변에 염증이 있는 경우가 해당됩니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드림렌즈센터 김욱겸 원장





비앤빛 드림렌즈 Q&A

 


Q : 아이들이 잠결에 눈을 비비면 빠질 수도 있지 않나요?


A : 잠버릇이 심한 경우 빠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잘 때는 똑바로 누워 자는 습관이 들이고 아침에 일어나서 렌즈가 눈에 없다면 자고 있던 곳의 이불과 베개를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Q : 렌즈를 처음끼는 경우 원래 눈이 아프고 눈물이 많이 나나요?


A : 그렇습니다. 렌즈는 딱딱한 소재이므로 이물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통증이 있거나 불편하다면 병원을 반드시 방문해 주세요


Q : 보존액은 매일 갈아야 하나요?


A : 착용한 렌즈는 감염의 위험이 있고 세균이 번식하게 됩니다. 따라서 매일 갈아주는 것이 위생상 필요합니다.


Q : 세척액과 보존액은 어디서 구매합니까?


A : 안과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는 안경원, 약국, 편의점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드렌즈용액과 같으므로 하드렌즈관리용액으로 관리해 주시면 됩니다. 단, 세척액, 보존액, 다목전용액 등 용도에 맞는 관리 용액을 선택해서 구매 하십시오.


Q : 렌즈가 딱딱한데 눈에 이상은 없나요?


A : 네. 착용하여 각막이 눌린다고 하여도 다시 착용을 안하면 원래의 각막모양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Q : 하루만 껴도 다음날 잘 볼 수 있나요?


A : 각막의 탄력성 및 굴절력에 따라 개개인의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약한 근시는 하루만 착용하여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심한 근시인 눈이라면 완전히 선명하게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Q : 렌즈의 수명이 2년이라고 들었는데 수명이 다한건 어떻게 아나요?


A : 착용이 불편해지면 수명이 다한 렌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2년 정도의 수명을 지니며 수명이 다한것처럼 느껴진 렌즈는 병원을 방문하여 상태를 확인하시길 권고드립니다.


Q : 렌즈를 착용하면 잘 보이므로 안경은 버려도 되나요?


A : 렌즈를 끼면 잘보이지만 분실의 우려도 있으므로 안경은 소지해 주시길 바랍니다.




비앤빛 드림렌즈

 



드림렌즈는 근시 진행을 더디게 하는 효과 뿐만아니라 초고도근시 위험이 있는 사람에게는 굉장히 효과적인 교정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근시가 진행되는 학생들의 경우 시력교정술이 어렵기 때문인데요.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에서는 개인 눈 모양을 고려한 맞춤형 교정렌즈를 사용하여 렌즈의 높낮이를 쉽게 조절합니다. 또 기존의 렌즈보다 더 얇은 렌즈를 사용하여 산소투과율을 30%가량 높였습니다. 산소투과율은 눈의 영양공급 및 착용감에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또 정확도를 높인 첨단 검사장비를 사용하여 하룻밤 사이에 수술없이 안전하게 라식, 라섹수술의 시려교정 효과가 있으며 시력 호전을 수일 내에 느낄수 있고 렌즈를 착용하는 동시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렌즈를 빼면 곧바로 원래의 상태로 복귀가 가능하므로  다른 교정법에 비해 간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에서는 하루 6~8시간 이상 규칙적인 생활이 가능한 경우 착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