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구건조증은 왜 생기나요?

 

 

안구건조증은 성인 3명 중 1명꼴로 생기는 흔한 질환입니다. 최근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이 잦아지고, 황사와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대기오염이 심각해지면서 눈의 피로가 가중되고 있는 것이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데요. 외부 스트레스 환경으로 인해 눈의 자극이 증가하면 각막상피의 회복을 저하시킬 뿐 아니라, 안구건조증 증상을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정확한 원인 파악이 중요!

 

 

안구건조증은 눈 건조 현상 외에도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대표적인 원인으로 눈물의 삼투압 증가, 미에 염증 증가, 수분과 지질의 균형이 깨짐, 수분의 지질 불균형 등이 있는데요. 따라서 증발률과 눈물량, 충혈 정도 등을 꼼꼼히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IPL 레이저 시술

 

 

안구건조증이 심한 사람이라면 최근 주목받고 있는 IPL 레이저 시술을 받아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흔히 IPL 레이저는 여드름과 안면홍조 등 피부질환에 사용되는 기기로 알고 계신데요. IPL은 피부 깊숙하게 열을 전달하여 눈꺼풀 기름샘에 막혀있는 비정상적인 기름을 녹여 주고, 정상적인 기름 분비를 유도해주도록 돕습니다.

 

 

 

또한, 염증을 유발하는 세균을 없애고, 눈이 침침한 증상을 개선해주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1회 시술로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최소 4번 치료를 5주 미만 간격으로 실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IPL은 얼굴 중앙부에 레이저를 조사하는 만큼 강도를 잘 조절할 수 있는 숙련된 의료진에게 시술받는 것이 좋습니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에서도 지난 5월부터 안구건조증 관리에 효과적인 Dry EyePL 치료를 실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전화상담/예약: 010-7560-6800

 

아이케어 쇼핑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