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인 - 뚜렷하게 보임                                             백내장 - 사물이 흐릿하게 보임

 

 

백내장, 그것이 알고싶다!

 

 

백내장은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빛이 제대로 통과하지 못해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질환입니다. 초기에는 안개나 구름이 낀 듯 눈 앞이 흐려보이는데요. 시간이 갈수록 시야가 흐려지고, 밝은 햇빛을 바라보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약물 등을 통해 진행속도를 늦출 수 있지만, 완치를 위해서는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이 불가피합니다.

 

 

백내장 수술의 기본 원리

 

 

수정체의 혼탁한 부위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여 희미하게 보이는 증상을 개선하는 것이 기본적인 원리인데요. 초음파를 통해 수정체의 혼탁 부위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수술의 영향은 각막과 수정체, 망막 등 눈 전 분야에 걸쳐 발생할 수 있기때문에 수술 전 정밀한 검사를 통해 눈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백내장 수술, 부작용은 없을까요?

 

 

하지만, 백내장 수술 도중에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안압의 급격한 변화입니다. 안압이 증가할 경우, 눈 뒤쪽의 망막 한가운데에 있는 시신경이 손상되어 녹내장 등이 찾아올 수 있지요. 따라서 백내장 수술 시 안압을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안압을 적절하게 유지해 주는 센추리온!

 

 

세계에서 유일한 지능형 초음파 장비 센추리온은 환자의 통증을 최소화하고 안정성을 극대화한 백내장 수술 장비입니다. 수술 중에 환자의 안압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안압을 적절하게 유지시켜 주는 것이 센추리온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밖에도 수술과정 중에 수정체를 흡입하고 제거하는 장치를 최적화하여 수술시간을 단축시켜 줍니다.

 

 

 

 

센추리온의 특징 및 장점

 

 

- 세계 유입의 지능형 초음파 장비

- 세계 최초 안압 유지 기능 탑재

- 전방 안정성의 새로운 표준

- 극소 미세 절개(2.2mm)로 빠른 시력 회복

- 수술 중 환자의 통증 최소화, 안정성 극대화

- 우수한 초음파 유화술로 우수한 수술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