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수술이란? 라섹수술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의 공식블로그

비앤빛 투데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지난번에 라식수술이란 무엇인지 자세히 설명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이어서 라섹수술이란 어떤 수술인지 설명해드리려고해요.

라섹수술을 앞둔 분들은 잘 보시고 '아 내가 하는 수술이 이런 수술이구나!' 아시면 좋겠네요.

 

 

일단 간단하게 라섹수술은 라식수술과는 달리 한가지의 레이저로 진행되는 시력교정술입니다.

라식수술은 각막절편을 만드는 레이저와 각막실질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레이저,

이렇게 두종류의 레이저로 진행된다고 설명해드렸었는데요.

 

라섹수술은 이 둘 중 각막실질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엑시머레이저만을 필요로 합니다.

특수약물 혹은 레이저를 통해 각막상피를 제거하고 레이저로 각막실질부를 조사해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이죠.

여러분들이 흔히 아시는 아마리스라섹을 예로 들자면 아마리스 레이저가 바로 엑시머 레이저에 해당합니다.

그래서 이 아마리스 레이저로 각막실질부를 조사하는 라섹을 아마리스 라섹이라 하는 것이죠.

 

그럼 여기서 또 궁금증! 요즘은 올레이저 라섹을 많이한다고들 하는데 올레이저 라섹은 무엇일까요?

올레이저 라섹은 앞서 설명드렸듯이 각막상피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특수약물이나 브러쉬 대신

엑시머 레이저를 이용하는 라섹이죠. 병원 별로 올레이저 라섹을 하는 병원도 있고, 브러쉬를 이용하는 병원도 있어요.

또 모든 방법을 다 활용하는 병원도 있죠.

만약 라섹수술을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본인은 어떤 수술을 원하는지 해당 병원에선 어떤 수술을 권해주는지

잘 알아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랄께요!

올레이저 라섹은 각막상피제거를 시술자의 수동적 방법이 아니라 초정밀 첨단 엑시머레이저로 진행하기때문에

보다 정교하게 각막상피 제거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그럼 여기서 또 궁금증이 생기신 분들도 있으실 거에요!

 

"나는 M라섹 하기로 했는데?" 혹은 "아이클라섹 하기로 했는데? 그건 뭐지?"

우선 M라섹은 마이토마이신이라는 약물을 사용하는 라섹수술입니다.

마이토마이신을 사용하는 이유는 기존 라섹수술 시 나타날 수 있는 각막혼탁과 시력저하를 최소화하기 위해,

세포의 증식과 조직의 재생을 억제하는 마이토마이신을 사용하는 것이죠.

 

또한 아이클라섹은 앞서 설명드렸던 올레이저 라섹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하고,

거기에 태반의 가장 안쪽 막인 양막을 사용하는 라섹수술입니다.

양막은 저희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에서 오래 전부터 안과적 효능을 연구하던 부분인데요.

양막을 사용함으로써, 상피세포의 성장이 빨라지고,

각막혼탁 억제와 항염증 효과, 신생혈관 억제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에서 지속적으로 연구하던 만큼,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에서 최초로 개발한 라섹이 바로 아이클 라섹이죠:)

(대표적으로 소녀시대 서현 양도 저희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의 아이클라섹으로 시력교정을 하셨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또 한가지 소개해드린 것은 바로 PRP라섹이라 불리는 자가혈청라섹인데요!

이 PRP라섹은 라섹수술의 한 종류라기 보다는 PRP를 사용하는 라섹을 통틀어 그렇게 부르곤 해요.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는 M라섹과 아이클라섹에 모두 PRP를 사용한답니다.

PRP는 환자 본인의 혈액에서 추출한 혈소판 성분을 말하는 것인데요.

PRP를 사용함으로써 안구건조증 예방, 결막 상처의 빠른 회복, 통증 완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라섹수술 자체의 장단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먼저 라섹수술의 단점부터 설명드리면,

라섹수술은 보통 라식수술에 비해 통증이 더 있습니다. 또한 회복속도도 라식보다는 조금 뒤쳐지는 것도 사실이죠.

그래서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가 필요한 분들은 보통 라섹보단 라식을 선호하시곤 합니다.

 

하지만 또 라식수술과 비교해 장점도 분명히 가지고 있는 수술인데요.

라섹수술은 라식에 비해 외부 충격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선수들 처럼 충격에 민감한 분들에겐 라섹수술이 적합하죠. (격투기 선수 문보람 선수도 라섹을 하셨다는...)

또한 각막이 얇으면 수술이 불가능한 라식에 비해, 비교적 각막이 얇아도 수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식이나 라섹이나 그 어떤 수술이 더 좋은 수술이라고 말할 순 없습니다.

수술하실 분의 눈 상태와 주변환경, 생활환경 등이 고려되어 수술이 결정되어야 하죠.

그래서 수술 전에 철저한 검사가 꼭 필요한 것이고요.

 

라섹수술 알아보시는 분들! 그러니까 꼬~옥! 검사 철저하게 잘하는 안과가서 검사받아보시고 수술 결정하세요!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는 총 10단계 50여가지 정밀검사를 통해 여러분 눈에 꼭 맞는 수술을 권해드립니다.

 

한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가 국내 최초로 라섹수술을 도입한 곳이라는거~

라섹 개발자 카멜린 박사로부터 직접 전수받아 국내에 도입했다는거~ 기억해주시면 완전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눈 건강은 언제나 비앤빛과 상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