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구건조증 치료! 안구건조증 패키지 실제 체험

 

안녕하세요,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공식 블로그

비앤빛투데이 지기입니다:)

 

요즘 스마트폰 사용과 컴퓨터를 이용한 업무, 또 건조한 날씨때문에 안구건조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대폭 증가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이 비앤빛투데이 지기 역시 안구건조증으로 너무 힘들어했었답니다.

눈이 뻑뻑하고 매번 충혈되고요. 눈이 그렇게 건조하고 피로해지니까

몸 컨디션도 전체적으로 다 안좋아지곤 했었죠. 그래서 이번에 제가 직접!

저희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의 안구건조증 패키지를 통해 안구건조증 치료에 나섰답니다.

 

 

안구건조증은 정말 안겪어보신 분들은 어떤 기분일지 잘 모르실 거에요.

내 눈이 마치 사하라 사막이 된 듯한 기분이랄까?

그런 기분을 안고 사시는 분들을 위해 마련된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의 안구건조증 패키지.

지금부터 제가 안구건조증 패키지를 직접 받은 소감을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가장 먼저 시력검사를 했어요. 시력검사란 여러분도 신체검사 때 혹은 안경을 맞추실 때 하셨던 바로 그 시력검사를 말합니다.

오랜만에 시력검사를 했는데 0.9 / 0.7정도 나왔네요. 안경없이 생활해도 불편함은 못 느끼지만,

난시가 심해서 난시 교정용 안경만 가끔 끼는 비앤빛 투데이 지기랍니다.

 

 

 

다음은 안압검사와 자동굴절력검사 등이 이어졌어요.

검사 과정이 체계적이라 동선도 길지 않고, 간편하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검사 해주시는 분도 친절하더군요(직원이라 그런가...? 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누구에게나 친절하심..!!)

위에 오른쪽 사진은 눈물분비량 검사를 하는 건데요.

하얀색 얇은 종이(?)를 눈에 끼고 1분 정도 감고 있는 거에요.

그러면 눈물 때문에 종이가 변색되는데요! 그 정도를 보고 눈물량을 측정하는 거죠.

그냥 하면 눈이 좀 아프기도 해서 마취 안약을 살짝 넣고 마른 후 진행한답니다.

(이 포스팅 맨 위에 사진이 바로 1분동안 종이를 눈에 끼고 대기할 때의 모습이랍니다.)

안약 덕분에 아프진 않은데, 1분 후에 종이를 제거하고 나서도 약간의 눈에 불편함은 있었어요.

그리 신경쓰일 정도는 아니었구요. 이물감 처럼 느껴졌다고 할까?

아마도 마취안약때문에 눈의 약간의 뻑뻑함이 느껴져서 였나봐요.

검사 결과, 저는 제가 생각했던 것보단 안구건조증이 심한 경우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안구건조증 증상이 있는 것은 맞았어요. 역시 눈의 피로감을 괜히 느끼는 것이 아니었죠 ㅠ

이어서 바로 원장님 진료를 받을 수 있었답니다.

 

 

 

저의 안구건조증 진료를 봐주신 분은 바로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에 새로 오신 전미현 원장님이셨는데요.

전미현 원장님께서 제 눈 상태를 보시곤, 많이 피로하고 충혈도 잦았겠다고 하시더군요.

ㅠㅠ 족집게 도사... 모든 직장인들의 고민일 거에요. 눈 피곤하고 충혈되고 뻑뻑하고.

그래서 전 바로 누점폐쇄술을 받았답니다. 누점폐쇄술이라는 것이 이름은 엄청 거창한데,

사실 엄청 간단하더라고요. 아래 사진에 핀셋으로 잡고 있는 것이 바로 콜라겐인데요.

그 콜라겐을 눈 아래 쪽에 있는 눈물길에 삽입하는 거에요.

사실 수술이라고 하면 어딜 째거나, 마취 이런 상상을 하게 되잖아요. 실제로 저도 그래서 걱정을 했었고요.

그런데 그냥 눈 아래쪽 살짝 잡아 댕겨서 핀셋으로 금방 삽입해주시더라고요.

검사는 체계적이고 누점폐쇄술은 굉장히 간단했다고 할까요? 그게 정말 솔직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더 안심할 수 있었어요.

콜라겐을 처음 삽입하게 되면 사실 저는 이물감이 좀 느껴졌어요. 거의 한 2~3시간 정도 이물감이 좀 있던 것 같아요.

뭐 생활에 불편할 정도는 아니지만 뭔가 계속 눈 아래 쪽에 걸려있는 느낌이 들더군요.

아프거나 그러진 않았습니다. ^^;

 

 

그렇게 누점폐쇄술을 한 이후에는 PRP 자가혈청과 인공눈물 처방을 받았어요.

PRP 자가혈청 안약은 환자 본인의 혈액에서 추출한 혈소판 성분으로 만든 안약인데요.

환자 본인의 혈액에서 추출해서 안전하고, 안구건조증 예방에 효과적이죠.

인공눈물이야 다들 잘 아실테구요!

그렇게 안구건조증 패키지를 모두 체험했답니다.

실제로 처음 받았을 땐 이게 눈이 나아진건지 아닌지 별로 느낌이 안왔어요.

사실 건조증이라는게 바로 나아졌다고 체감하긴 어려운 부분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다음날 업무를 하다보니 확실히 눈이 편안해진 것이 느껴지네요.

원래 제가 오후만 되면 눈이 충혈되고 엄청 피곤했거든요.

근데 이렇게 안구건조증 치료를 하고나니 확실히 한결 나아졌어요.

일단 눈에 피곤함을 못느끼는게 가장 좋네요!

 

앞으로도 눈 관리 이대로 잘해서 안구건조증과는 영영 이별해야겠어요!

안구건조증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의 안구건조증 패키지로,

저처럼 안구건조증과 이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그럼 다음에 또 다른 소식으로 인사드릴께요.

모두 좋은 하루 되시고,

눈 건강은 언제나 비앤빛과 상의하세요!